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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게임취업

게임기획학원,게임기획자란?

오늘은 게임제작하는데 있어서 리더라고 할수 있는 '게임기획자'에 대해서 포스팅하려합니다.

게임기획 공부를 하고 계신분들이나, 게임기획학원을 찾고 계신분들께 이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게임기획자도 담당하는 역할들이 나뉘어져있는데 게임을 자주 접하신분들은 각파트 이름만 들어도 어떤 역할을 하는지 다 아실겁니다.

 

게임기획자의 역할과 종류

 

 

 

컨텐츠기획 - 컨텐츠 기획자는 쉽게 재미를 추구하는

퀘스트등을 담당합니다.

게임캐릭터 컨셉부터해서,퀘스트 아이템 등의 게임속의 모든 플레이 컨셉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부터 퀘스트 등이 다 컨텐츠기획에 속합니다.

 

 

시스템 기획 - 수치를 정하고 게임의 큰 테이블 구조를 짠다고 보면되는데 게임속에 있는 모든 수치 즉, 레벨수치 부터해서 게임내부의 테이블을 구성한다고 보면됩니다.

 

레벨디자인/밸런스기획 - 말그대로 밸런스를 잡아주는겁니다.

게임을 하면서 어느한쪽에 치우치지않게 중간에서 조율해주는 역할이죠

너무 강한 특정인물이 있으면 밸런스 파괴됩니다.

 

취업용포트폴리오에는

역기획서 / 유료화 기획제안서 / 레벨 디자인 / 컨셉 제안서 / 맵 디자인 / 본기획서 / Unity3D로 구현하는 게임.

정도로 구성이 되는데

 

한분야만 파서 공부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게임기획자들은 여러 파트들이 한팀이 되어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 하는데, 이 때 각파트의 역할과 업무를 모른다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 하지 못하므로 각자의 역할들도 다 알고 있어야합니다.

 

 

 

역시획서가 뭘까요?

 

역기획서는 기존에 나와 있는 게임을 뒤에서 부터 잡는거죠.

역기획은 흔히 다음 에피소드를 만들거나 후속작을 만들때 많이 사용됩니다. 리니지에서 리니지2를 제작할때 역기획으로 제작이 되었다죠?

 

 

기획자 자질

 

자신이 갖고 있는 의견을 글로써 설명을 할수 있고 전달 할수 있어야합니다.

각 파트들과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여야하므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이 잘되려면 성향도 중요하지만

각파트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뭐 알아야 설명을 하죠?

 

 

또한 기획자들이 갖추고 있어야할 역량 중 하나는 OA프로그램 능력!!

엑셀, 워드, PPT 등 문서 작성능력도 중요합니다.

문서로써 전부 전달이 되고 포트폴리오도 제작이 되기때문에

게임기획쪽으로 관심이 있거나 어떻게 해야 취업 준비가 가능한지

게임기획자 연봉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점이나 취업 정규과정 수강계획 있으신분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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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링크에서 조회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