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게임회사 어디어디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시오니에요~ 요즘 날씨 너무 좋죠?

안추워서 너무 좋아요ㅋㅋ 추위를 좀 많이타거든여 ㅠㅠ

오늘은 부산게임회사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회사이름을 포스팅에 넣어도 될런지 ~ 아직 감이 오지 않지만 ㅎㅎㅎ

혹시나 포스팅 읽어보시는 관계자 분들께서는 저에게 더 많은 정보를 주시거나 잘못된 정보일 경우에는 따로 말씀해주시면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나름대로 기준을 세워서 내맘대로 부산게임회사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저는 게임기획자를 목표로 부산게임학원에 다니고 있는데요..

아직 학원에 다니면서 준비하고는 있지만 멘토쌤이 목표를 잡고 다니는게 좋다고해서 이렇게 기획자를 목표로 준비하고 포스팅하고 하면 언젠가는 정말 기획자가 되어 있겠죠?^^

 

우선 첫빠로는 바로바로 ㅋㅋ 포코팡과 포코포코를 개발한 콘텐츠 개발 기업인데요!!

트리노드라고 합니다 ㅎㅎ

2011년 6월 15일에  창립되었구요~ 본사는 부산에 있습니다 !!

2015년 7월 10일에는 일본 도쿄에! 2016년 6월 15일엔 서울에 각각 지사를 두고 있구요

현재로는 비상장 벤처기업이지만 설립한지 불과 6년 만에 일본과 서울에 지사를 두고 있는 제법 규모있는 기업으로 성장했죠.

 

 

2번째 기업은 해운대 우동에 위치하고 있는

마상소프트입니다^^

2004년에 창립이 되었구요!

DK온라인, 에이스온라인, 출조 낚시왕, 건즈, 건즈2, 프리스톤테일, 스키드러쉬, 라그하임 등 여러 게임을 출시 했었네요!!

오~ 겜쟁이들은 알법한 프리스톤테일과 라그하임이 눈에 띄네요!!

 

 

 

3번째 기업은 또 해운대 재송동에 위치하고 있는

파크이에스엠 입니다!!

2005년에 설립이 되었구요 대표 게임은 오퍼레이션7이 있네요!!

다년간의 게임개발 노하우를 가지고 자체 개발한 개발엔진을 이용해 FPS게임 오퍼레이션7을 런칭했고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유럽, 미국, 러시아, 남미 등 해외 유수 업체를 통해 해외서비스를 개시했다고 하네요!! 게임개발 뿐만 아니라 엔진 자체를 개발했다니 대단하다고 볼 수 있네요!!!

 

엔진이라 함은 유니티, 언리얼 등 게임을 개발하는 간단하게 말해서 툴(?)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음.. 조금더 쉽게 말하자면 그림외주 전문회사에서 포토샵을 개발했다는 정도 일까요?

어쨋든 그만큼 자본금이 있고 게임개발에 엄청난 의욕을 보이고 있는거 같습니다.

 

 

4번째 기업은

올리브팩토리입니다!!

설립년도가 무려 2016년!!!! 사원수 11명!! 자본금 1억!! 와 진짜 애기애기한ㅋㅋ 기업이네요.

이런기업에 들어가서 게임개발된게 팡 터지면 그다음은 인생폈다고 할 수 있습니다..ㅋㅋ

하지만 도전이지요!!!

젊은게 좋다고 도전의식 좋으면 도전해볼만한 회사입니다!!!

어차피 전 학원 졸업하면 취업해야하니까 신입은 이런 곳에서 뽑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ㅎㅎ

 

 

 

아 안타깝게도 이번 기업을 마지막으로 소개드려야할거 같네요 마지막 5번째 기업인데요!!

엠게임이엔티 입니다!!

2003년에 설립되었고 해운대 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ㅎㅎ  

2004년~ 2013년 주요활동 내역은 열혈강호, 영웅, 귀혼, 홀릭, 풍림화산, 팝스테이지, 홀릭2 등 운영서비스를 제공하였고 2012년에 본사를 부산으로 이전했네요!!!

그리고 현재는 모바일게임 및 컨텐츠 개발 스튜디오 설립 등 여러가지 회사실적이 있네요!!

 

 

어떠신가요 조금은 이해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ㅜㅜ

그래야 포스팅한 보람이 있을터이니~ ㅋㅋ

 

요즘 게임회사에서 원하는인재는 어느정도 동일한거 같아요.

저는 넥슨을 목표로 기획자를 꿈꾸고 있는데요, 넥슨에서 구할때 성별, 나이, 학력 등은 중요하지 않지만 경력직을 많이 봐서 ㅠㅠ 경력을 쌓고 도전해볼까 하는데요.

2-3년 부터 경력직으로 많이 보기 때문에 처음에는 신입으로 들어가서 무조건 열심히 업무를 하다가 나중에 이직을 해도 괜찮을거라는 생각이 들구요..

 

혹시나 처음 들어간 회사가 대박이 터지면 팀장을 달 수 있다고 하는군여.

그러면 이직해도 팀장이라는 직함은 그대로 들고 가거든요

 

 

이런 정보는 어디서 다 얻는거냐!!하시면서 물어보시던데요ㅋㅋ

제가 다니는 학원에서 멘토쌤이 다 알려줍니다..ㅋㅋㅋㅋ 데헷 '-^★

정보화 사회에 이런 정보를 공유하는것 쯤은 껌이져!!

 

저는 첨에 게임만 좋아하고 게임제작이나 회사에 대해서는 1도 모르는 뉴비였죠

뉴비는 늅늅늅하고 울었던 시절이 ㅜ

뉴..뉸늅.. 게..게임회사에 대한 정보좀 알려주세요..!!

 

첨엔 관심이 있어서 그냥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기게 됐는데 학원에서 연락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좀 당황했었쪄, ㅋㅋ

그런데 딱히 학원에서 해치지 않아 하시면서 정보에 대해서 넘 잘 알려주시더라구요.

이런저런 회사정보도 얻고 미래 계획도 같이 세우니까 자연스레 목표가 게임기획자가 된거 같아요.

거기 쌤이 그러더라구여. 이런 정보화 사회에 ㅋㅋㅋ

정보를 알고 고르는거랑 모르고 고르는 거는 전지차이죠

 

게임회사 정보에 대해 공부하시라구요!!

 

진짜 그런거 같아요, 혹시나 뭐 게임쪽으로 생각하고 고민하시는 분들 걍 ㅋㅋ

제 의견입니다만 이야기나 들어보세요ㅋㅋㅋㅋ

훨 개이득인듯 ㅋㅋㅋ 

이러한 계열에 업무하시다보니까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것 보다 정보를 많이 알 수 있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아요 강추 ㅋㅋ

 

 

어쨋든 제 미래잖아요!!!!!

많이 알아보고 많이 들어보고 소식도 전해듣고 검색도 해보고 이런 노력이 필요합니다요!! >.<

글고 가만히 이거 해야지 헤헷 하는거보다 이것저것 알아보는것도 재밌습니다 ㅎㅎㅎㅎㅎ 

포스팅 이쯤해서 마칠까 하는데요!!

 

재밌어도 댓글 재미없어도 댓글 제가 다니는 학원 궁금하면 밑에 링크 클릭하시구 ㅋㅋ

제 포스팅 정보가 잘못됐다면 다시 말하지만 관계자 여러분!! ㅋㅋ

말씀해주시면 언제든지 새로 포스팅하겠습니다요 - 굽신굽신

그..그리고 부산에 기획자 신입자리 있으면 알져? ^-' (윙크)

 

http://sbsgraphic.co.kr/renewal2016/